책 속에서

현실을 꿈꾸지 말고 꿈을 현실로 만들어라

조조다음 2021. 11. 11. 06:30

사랑은 장미와 같다. 겉으로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날카로운 가시에 찔려 아픔을 겪기도 한다. 그 아픔을 견디는 사랑이 진정한 사랑이다.  - 9쪽

 

기다리지 마라. 기다리기만 하면 백년이 지나도 사랑은 오지 않는다.  - 22쪽

 

한번은 나를 위해 참고 두번은 너를 위해 참고 세번은 우리를 위해 참는 것  - 29쪽

 

있다고 다 보여주지 말고 안다고 다 말하지 말고 가졌다고 다 빌려주지 말고 들었다고 다 믿지마라(리어왕 중)  - 37쪽

 

정말로 사랑하면 어떠한 질문에도 대답은 하나다. 사랑하니까.  - 38쪽

 

남자는 진짜 단순하다. 여자의 행동 하나하나로 남자의 행동이 바뀐다. 바보 같고 멍청한 남자, 모르겠다면 그냥 잘해 주어라.  - 49쪽

 

행복하게 살기도 바쁜데 좌절할 시간이 어디 있나.  - 49쪽

 

집착해 줄 때가 좋은 때다. 이해해 준다는 것은 조금씩 포기한다는 거다.  - 61쪽

 

내가 멀어지려고 마음먹지 않아도 멀어질 사람은 자연히 알아서 멀어진다. 내가 곁에 두려고 마음먹지 않아도 곁에 남을 사람은 자연히 알아서 내곁에 남는다. 사람은 그렇더라.  - 63쪽

 

자신이 변하고 싶다면 다른 성향의 사람을 만나라. 나와 같은 성향을 만나지 말라는 게 아니다. 변하고 싶다면 조금 거리를 둬야 할 필요가 있다.  - 70쪽

 

내가 최악일 때 곁에 없었다면 내가 최고일 때 함께 할 자격은 없다.  - 81쪽

 

사람이 언제 죽는다고 생각하는가. 심장에 총일이 박혔을 때? 불치의 병에 걸렸을 때? 맹독 버섯스프를 마셨을 때? 다 아니야 사람들에게 잊혀졌을 때야(원피스 중)  - 91쪽

 

좋아하는 행동 100가지를 해주는 것보다 싫어하는 행동 1가지를 안 해주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 99쪽

 

모기한테 물려도 상처가 남는데 어찌 당신이라고 상처가 안 남을까.  - 138쪽

 

단점이 단점으로 보이는 순간에 이미 사랑이 식어버린 거다.  - 151쪽

 

현실을 꿈꾸지 말고 꿈을 현실로 만들어라.  - 169쪽

 

거북이가 토끼를 이길 수밖에 없는 이유는 토끼는 경쟁 상대를 보고 달리기 경주를 시작했지만 거북이는 목표를 향해 달렸기 때문이다.  - 173쪽

 

방어로는 절대 성장할 수 없다. 공을 잡아야 점수를 얻을 수 있고 이길 수 있다. 방어는 두려운 사람들이 하는 것이고 공격은 성장하는 사람들이 하는 것이다.  - 174쪽

 

함부로 본인의 분수를 정하지 말게. 중요한 기준이 되는 건 주로 보이지 않는 것들이라네.  - 177쪽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방법만 찾지 말고 과거보다 더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오늘을 어제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 197쪽

 

너에게 하고 싶은 말, 김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