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수치냐구요~? 하루에 한 사람이 사용하는 물의 양입니다. 우리가 매일 마시고 사용하는 깨끗한 물, 하루에 340L나 된다니 놀라운데요. 그보다 놀라운 것은 아프리카는 10L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아프리카에서는 흙탕물을 아무렇지 않게 떠서 마시는 꼬맹이부터 물을 긷기 위해 2-3시간은 족히 걸어가는 아이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만 틀면 물이 콸콸 나오는 대한민국 서울에서 그 고통을 체감하기란 어려운 일이겠지요. 하지만 기부스토어의 ‘Good Water Project’ 물병, 텀블러, 머그컵을 구매하면, 이러한 아이들의 고통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품 수익금 전액이 개발도상국의 우물, 빗물집수장치, 식수 파이프, 저수지 등의 식수시설 마련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되기 때문이지요.
전세계 교육받지 못하는 6,800만 명의 아동들 중 약 절반에 해당하는 3,200만 명은 모두 아프리카의 아동들입니다. 그리고 그 아동들 대부분 아동노동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받지 못하고 꿈꾸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굿네이버스는 아프리카에 희망학교를 짓고 있습니다. 희망학교가 세워지면 아이들은 교육은 물론 영양식, 깨끗한 물, 의료 혜택을 받게 되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