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서 컨텐츠로,,,,
2002년의 붉은 악마, 우리의 젊은이들은 '우리는 안돼'라는 엽전사상, 핫바지 사상에 탈각하여 '우리도 하면 돼'라는 쪽으로 국민의 사고를 바꾸어 놓았다. - 21쪽
기성세대는 '뭘 부수자'고 외쳤지만 W(월드컵) 세대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역사체험을 했다. - 27쪽
예술에는 국경이 없다. 그러나 예술인에게는 엄연히 국경이 존재한다. - 35쪽
대기업을 비롯한 여러 업체 간의 캐릭터 산업에 대한 투자는 현실적인 국내 규모와 상황을 파악한 결과라기보다는 제조업에서 밀리는 국가 경쟁력을 돌파해 보려고 너도 나도 황금을 찾아 골드 러시를 이루고 있는, 한마디로 거품의 형국이다. - 87쪽
한국의 에니매이션 산업은 세계시장에서 승부를 걸 만한 업종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언제까지 무나 씻어주고 시금치만 다듬어주는 하청생산에만 목을 맬 것인가. 직접 요리를 해야 하는 시점이 온 것이다. - 93쪽
컴퓨터는 정보고속도로를 달리는 자동차다(랩탑은 스포츠 카, 데스크탑은 세단, 수퍼컴퓨터는 최고 경주용차) - 186쪽
가상공간을 매체로서보다는 실제공간으로 취급하고 모든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적용될 법과 통제시스템의 근거가 되는 인터넷 세계 헌법이 필요하다. - 282쪽
첨단전자기술의 발전에 따라 뉴미디어가 출현하고 점차 정보화사회로 이전되자 정보전달 내지 커뮤니케이션의 양상이 기존의 시대와는 판이하게 달라지고 있다. - 294쪽
황금 거위를 잡아라, 박문석
브랜드에서 컨텐츠로,, - 준비가 필요하다
** 통계자료는 많지만 특이한 내용이 별로 없고 결론은 컨텐츠 개발에 노력하라(기획력이 부족하다)